평판조회 프로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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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판조회란 무엇인가?

  • 업무능력
  • 대인관계
  • 조직 내 역할
  • 성격

평판조회는 인재 채용 확정 전에 후보자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의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후보자의 이전 동료, 직장 상사 및 부하직원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통해 후보자의 업무능력, 대인관계, 조직 내 역할, 성격 등에 대한 의견을 듣는 것입니다.

평판조회 서비스는 헤드헌팅사의 대표적 서비스 중 하나로 고객사를 대신하여 채용 대상 후보자에 대한 최종적인 확인 절차를 통해 인재 채용의 실패를 줄이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

주요 조회 내용

학력 및 경력사항의 이력서 기재 내용 사실 확인, 업무추진 및 문제 해결 스타일, 대인관계, 커뮤니케이션 능력, 리더십, 책임감 등
후보자의 면담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내용을 조사합니다.
보통 후보자 1인당 3~4명의 Referee의 면담 과정을 통해 조회합니다.

평판조회 프로세스

  1. 1.고객사 의뢰
  2. 2.계약 체결
  3. 3.평판조회 방식 협의
  4. 4.참고인 선정 및 미팅
  5. 5.평판조회서 작성
  6. 6.조회서 제출 종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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